2007년 8월 19일 일요일

거울, 자동차 유리, 유리창 깨끗히 닦기

유리창에 성에 방지

겨울에는 유리창에 성에가 잘 낀다. 이것을 무리하게 떼내려면 유리창이 깨지는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조그만 소금주머니를 만들어 소금을 넣고 이것으로 유리창을 닦으면 좀처럼 잘 얼어붙지 않는다. 그리고 유리창이나 거울에 김이 서리지 않게 하려면 담배꽁초로 유리면을 닦으면 된다.

욕실에 김서림

욕실의 거울은 뜨거운 물을 사용하게 되면 김이 서려 잘 보이지 않는다.

그렇다고 대충 물을 뿌리거나 손으로 문지르면 마르고 난뒤 얼룩이 생겨 보기 흉해진다.

거울에 김이 서리는걸 막으려면 깨끗하게 사용하려면 거울에 비누칠을 한 뒤 마른 걸레로 닦아보자.

거울 표면에 얇은 비누막이 생겨 김이 서리지 않게 되고 더러움도 쉽게 타지 않는다.

비 올 때 자동차 거울

비가 올 때는 거울이 잘 보이지 않아서 운전에 애로가 많다. 물론 자주 닦아주면 되지만 빗속에서 차를 세우고 거울을 닦는 것은 불편하다. 담배가루를 거울에 문지르면 담배속에 들어 있는 니코틴이 일종의 표면 장력 효과를 나타내 거울에 물방울이 맺히는 것을 막아준다.

오래된 거울 관리는..

거울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보통 걸레로 닦아서는 지워지지 않는 경우가 많이 생긴다. 이럴 경우에는 걸레에다 알코올이나 벤젠을 묻혀서 닦으면 아주 깨끗하게 된다.

겨울에는 김이 잘 서리는데, 이 때에는 수건에다 비누를 조금 칠해서 닦든가 아스트린젠트를 묻혀서 닦으면 한동안은 김이 서리지 않는다.

유리창 닦기

비가 온 다음 마른 신문지로 닦으면 물걸레로 닦을 때보다 훨씬 깨끗해진다.

맑은 날 유리창을 닦을 때는 신문지를 축축이 적셔서 닦으면 좋다.

유리창이 많이 더러울 때는 스펀지에 샴푸를 묻혀 거품을 내어 닦은 다음 맑은 물로 헹구면 깨끗해진다.

유리창이나 유리그릇 등이 깨지면서 유리가루가 흩어졌을 때는 빗자루로 쓸어 낸 다음 탈지면을 한 움큼 뭉쳐서 바닥을 닦으면 유리 가루까지 깨끗이 처리된다. 또는 화장지에 물을 조금 묻혀서 닦는 것도 방법이다.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