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2월 17일 일요일

회사 앞 편의점 삼각김밥으로 때우는 아침식사에 물렸다면 간단한 스피드 아침 식단을 짜보자. 뭘 먹을까 고민은 이제 그만! 빵 먹는 집, 밥 먹는 집을 위해 다양한 메뉴를 식판째 준비했다.

빵 먹는 집


1 견과류를 곁들인 냉동 와플 + 고구마 라테 마트에서 산 냉동 와플은 토스터기에 굽고 잣, 호두, 아몬드 등 여러 가지 견과류를 다져 메이플시럽에 살짝 볶아 함께 먹는다. 여기에 따뜻한 고구마 라테를 곁들여 속을 따뜻하게 채운다.

2 에멘탈햄 파니니샌드위치 + 루콜라 토마토샐러드 식빵 안쪽에 햄과 에멘탈치즈를 넣어 버터 두른 팬에 치즈가 녹을 정도로 구워 낸다. 토마토와 루꼴라는 섞어서 오일 비네거소스를 뿌려 바로 먹는다.

3 감자스프 + 블루베리잼을 곁들인 크루아상 스프는 며칠 먹을 분량을 만들어놓으면 바쁜 아침에 편하다. 미리 감자와 양파를 볶다 닭육수를 넣어 끓인 뒤 믹서에 곱게 갈아 냉장보관한다. 아침에 냄비에 감자 간 것과 우유, 생크림을 넣어 보글보글 끓인 스프와 크루아상을 함께 먹는다.

4 말린 크랜베리를 곁들인 베이글 + 아보카도 새우샐러드 베이글은 토스터에 구워 크림치즈를 발라 먹는데 이때 말린 자두나 크랜베리를 곁들여 비타민을 함께 섭취한다. 아보카도 새우샐러드는 머스터드와 꿀, 마요네즈, 식초를 넣어 간단하게 소스를 만들어 뿌려 먹는다.

5 브로콜리 달걀오믈렛 + 밀감 플레인요구르트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데친 뒤 오믈렛에 넣어 먹는다. 디저트로 플레인요구르트에 과일을 곁들여 낸다.

6 버섯볶음과 반숙달걀 + 슈거파우더토스트 버섯볶음에 반숙한 달걀을 곁들이면 달걀이 소스 역할을 한다. 여기에 슈거파우더를 뿌린 토스트를 함께 먹는다.

7 팬케이크 + 소시지구이 + 스크램블드에그 푼 달걀에 우유와 생크림을 조금 섞어 스크램블드에그를 준비하고 소시지를 구워 팬케이크와 곁들여 먹으면 든든한 아침식사가 된다. 기름기 도는 게 싫다면 칼집을 넣어 소시지를 미니 오븐에 구우면 된다.

8 프렌치토스트 + 두유 망고주스 두유에 망고를 넣어 믹서에 간다. 달걀을 잘 풀어 우유와 섞으면 훨씬 부드럽고 촉촉한 프렌치토스트를 먹을 수 있다.

밥 먹는 집


1 현미밥 + 시금치 버섯국 + 연어구이 멸치 다시마국물을 내어 시금치와 버섯을 넣어 국을 끓인다. 아침에는 맵고 칼칼한 국보다 맑은 국이 좋다. 연어도 구워내 같이 곁들인다.

2 야채죽 + 연근 두부볶음 + 홍합조림
쌀은 충분히 불려 준비하고 다진 쇠고기와 당근, 호박, 감자 등을 잘게 썰어 참기름에 볶다 물을 넉넉히 넣고 푹 끓여 죽을 만든다. 연근은 얇게 썰어 끓는 물에 식초를 넣어 데쳐낸 뒤 두부와 함께 볶는다.

3 콩밥 + 우거지된장국 + 토마토 생식 두부샐러드 + 마늘종무침 우거지된장국은 우거지에 된장 양념을 버무려 간이 배게 한 뒤 달달 끓여낸다. 여기에 시판용 생식 두부에 토마토를 곁들인 상큼한 샐러드를 함께 먹는다.

4 순두부 김치국밥 +브로콜리 유부볶음 쇠고기육수를 끓이다 김치를 넣고 맛이 우러나면 마지막에 순두부와 밥을 넣어 후루룩 끓여낸다. 한 그릇 식사로 간편하고 든든하게 속 채우기에도 안성맞춤.


5 현미 콩죽 +잔멸치볶음 백태는 전날 밤 불려 준비하고 현미도 물에 불려놓는다. 콩과 같이 믹서에 갈아 냄비에 담고 푹 끓여 죽을 만들고 마른반찬과 함께 곁들여 먹는다.

6 불고기볶음밥 + 달걀말이 + 콩자반 불고기를 볶아 밥 위에 얹는다. 이때 불고기 양념에 배즙을 넣어 국물이 자박하게 해야 밥에 곁들일 때 좋다.

7 쌀국수 +오이 해초나물 해장이 필요할 때는 닭육수를 간편하게 끓여낸 뒤 쌀국수를 말아 숙주을 곁들여 낸다.

8 콩나물찜덮밥 + 조개 미소국 + 요구르트 과일샐러드 냄비에 콩나물, 쇠고기, 고춧가루, 약간의 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찜을 하듯이 끓여내 밥 위에 얹으면 콩나물찜덮밥이 완성된다.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