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0월 8일 수요일

[건강] 전자레인지 사용의 위험성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8944?c=11,21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요리해 먹다가 심각한 질병에 걸리는 사례가 늘고 있다.

미국 정부의 조사에 따르면 최근 전자레인지로 냉동 닭요리을 먹고 살모넬라 식중독에 걸린 사례가 32건이나 발견됐다.

전문가들은 전자레인지를 음식을 데우는데 효과적인 기구이지, 요리를 해 먹는데에는 적합지 않다고 경고했다.

문제는 전자레인지로 음식을 하면 골고루 데워지지 않는다는 점이다. 즉, 병균을 함유하고 있는 부위가 열에 의해 죽지 않고 그대로 살아서 입 안으로 들어간다는 뜻이다.

그리고 사람들은 전자레인지 용 음식이 미리 다 조리가 돼 있어서 데우기만 하면 되는 줄 알고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라고. 전자레인지 용으로 나온 음식이라도 완전히, 충분히 익히지 않으면 탈이 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날로 된 음식을 전자레인지로 요리한다는 생각은 아예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출처: Latest warning highlights dangers of microwaving
http://health.yahoo.com/news/ap/microwave_safety.html



전자레인지가 어린이들에게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것으로 연구 결과 밝혀졌다.

미국 시카고 번 센터 대학의 조사에 따르면, 어린이들이 전자레인지에 음식이나 음료를 데웠다가 화상을 입는 사례가 크게 늘어, 미국 5세 미만 아이들이 입는 화상 발생 사례 중 전자레인지에 의한 것이 4위를 차지했다.

전자레인지에 의한 사고가 좀처럼 줄지 않는 것은 아이가 혼자 있을 때 음식을 가장 손쉽게 해 먹는 방법이 전자레인지를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출처: Microwaves pose burn injury risk to small children
http://health.yahoo.com/news/reuters/us_microwaves_children.html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