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4일 수요일

우리가 운동을 해야하는 10가지 이유

다음은 운동으로 얻어지는 (과학적으로 증명된) 이익들로, 운동 시작을 위한 동기 부여로 좋은 글이다.
1. 자신감이 생긴다.
운동을 정기적으로 하면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커지게 된다. 자신감은 문제를 해결하고 일에 의욕을 갖게 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다.
2. 잠을 푹 잘 수 있다.
하루에 30-40분씩 적당한 강도로 꾸준히 운동을 하면,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해 잠이 2배나 더 쉽게 드는 것으로 연구 결과 나타났다.
3. 몸에 에너지가 많아진다.
운동이 몸에 끼치는 효과는 간단하다. 더 많은 산소를 더 쉽게 흡수하도록 몸을 개선시킨다는 것이다. 이런 효과는 몸의 근육과 뇌에 걸린 긴장을 쉽게 풀어준다.
4. 성욕이 높아지고 성생활이 만족스러워진다.
성욕과 성생활은 건강의 척도이다. 성생활을 증진시키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심폐 지구력(cardiovascular endurance)이다. 심폐 지구력을 가장 빨리, 근본적으로 개선시키는 방법은 물론 운동이다.
5. 돈이 절약된다.
의료비가 절약됨을 뜻한다.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년간 지출하는 의료비가 통계적으로 10% 더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운동을 안하는 비만인은 년간 평균 8%의 의료비를 더 쓰는 것으로 나타났다.
6. 장수한다.
혈관계 건강 증진 하나만으로도 인간의 수명은 크게 늘어날 수 있다.
7. 인간 관계가 넓어진다.
운동을 적극적으로 하다 보면 같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교류가 생기게 된다.
8. 스트레스가 줄어든다.
운동을 하는 동안 몸은 하루의 스트레스와 긴장을 몸 밖으로 배출하게 된다. 이동안 당신의 사고는 보다 명확해질 수 있다.
9. 식습관을 개선한다.
운동을 하지 않고 가만히 집에 있을수록 더 많은 '간식'을 먹게 된다는 사실. 특히 운동으로 스트레스가 감소하면 그만큼 부질없는 식탐도 줄어들게 된다.
10. 즐거워진다.
인간은 본질적으로 몸을 움직이면 기분이 상쾌하고 즐거워지게 된다. 장시간 가만히 있으면 우울해지는 것과 반대 효과.
출처: 10 Great Reasons to Exercise  Provided by Caroline Biron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