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25일 수요일

독소를 제거해주는 디톡스 푸드 10가지

다음10가지 건강 식품은 몸안에 건강 넘치는 영양소를 흘려 넣어줄 뿐 아니라, 섬유소를 충분히 공급해 주고, 간의 효소들을 깨끗이 청소해 몸의 독소를 몰아내는 효과를 제공한다.
겨울철 동안 쌓인 몸 안의 독을 몰아내는 10가지 건강 식품들을 소개한다.

1. 초록잎 채소들
날로 먹거나, 국에 넣어 먹거나, 갈아서 주스처럼 먹어도 된다. 초록잎의 엽록소는 몸 안의 중금속, 화학물질 등의 환경 독소들을 닦아내고 간을 보호해 준다.

2. 레몬
몸을 청소하는 액체를 섭취하고 싶다면 레모네이드가 제격이다. 비타민C는 대표적인 해독 작용을 하는 영양소로, 몸 안의 독소를 수용성 형태로 바꾸어 준다. 즉, 레몬에 의해 독소가 물어 녹아 씻겨 나가는 것이다.

3. 물냉이
샐러드, 수프, 샌드위치에 넣어먹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채소다. 이 채소는 몸의 이뇨 작용을 도와 몸 안의 독을 배출하도록 도와 준다. 미네랄 성분도 풍부해 더욱 바람직.

4. 마늘
마늘은 간의 효소를 활성화시켜 몸의 찌꺼기를 걸러내도록 유도한다.

5. 녹차
항산화 물질이 가득한 녹차는 몸 안에 건강한 체액을 채워 넣는 가장 좋은 공급원이다. 녹차엔 카테킨이 가득 들어 있어 간의 활동을 극대화시킨다.

6. 브로콜리 싹
브로콜리 싹은 다 자란 브로콜리보다 몸 안을 청소하는 효소를 자극하는 효과가 더 뛰어나다.

7. 참깨
참깨는 알코올이나 여타의 화학물질로 인해 피해를 입는 간 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8. 양배추
우리의 간에는 두가지 종류의 해독작용을 하는 효소가 있는데 양배추는 이 두가지 양배추를 모두 활성화시키는 기능이 있다.

9. 차전차(Psyllium)
질 경이의 씨로서, 이뇨제 또는 눈병과 설사에 쓰이는 약재에 가까운 채소다. 차전차엔 수용성 섬유소가 가득하며, 콜레스테롤과 독소를 닦아 배출시켜 준다. 가루 형태로도 판매되는데, 이를 주스에 섞어 먹으면 대장을 청소해주는 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다.

10. 과일
과일엔 위에 열거된 거의 모든 '청소 성분'들이 들어 있다. 비타민C, 섬유소, 영양분 액체, 항산화 물질, 그리고 훌륭한 향기와 맛까지.

출처: Top 10 Detox Foods
Provided by: RealAge, Yahoo! Editorial Team

http://kr.blog.yahoo.com/health_blog/9394?c=H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