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2월 16일 월요일

[건강] 당신이 몰랐던 녹차의 부작용

녹차는 아무나 먹어도 되는 건강 음료가 아니었다.
녹차에 들어 있는 성분이 흔히 쓰이는 항암 성분의 효과를 저해하는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특히 암 환자들은 녹차에 자연적인 항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우가 많아 이번 연구 결과는 학계에 적지 않은 파장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남 캘리포니아 케크 의대의 연구팀은 골수종, 혈액암, 교아종, 악성 뇌종양 등에 항암제로 사용되는 bortezomib과 녹차 성분과의 관계를 조사했다.
bortezomib는 일반적으로 종양 세포를 죽게 만들어 항암 효과를 발휘한다. 이번 연구에서는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bortezomib이 암 세포를 죽이는 것을 방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번 연구 결과 만으로 bortezomib 항암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들은 녹차의 섭취를 당장 그만둬야 할 충분한 근거가 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연구팀은 이번 연구 결과는 bortezomib 항암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만 해당되는 것으로, 다른 항암 치료를 받는 사람들은 녹차의 섭취를 중단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다. 
녹차는 다른 일부 항암제의 효능을 오히려 높이기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Green tea may block activity of common cancer drug
http://health.yahoo.com/news/reuters/us_green_tea.html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