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7월 3일 금요일

아이 키 크게 하는 생활 습관

아이 키 크게 하는 생활 습관

하루가 멀다 하고 키가 쑥쑥 크는 아이들을 보며 우리 아이는 왠지 작은 것 같아 걱정이다.
한창 클 나이에 조금 더 키가 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키짱이 제안하는 키 크는 생활습관과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키 크는 신발에 대해 알아본다.

Part 1 우리 아이 성장 상식 완전정복

“원리를 알면 더 크게 키울 수 있다!”

아이들의 성장은 경우에 따라 빠를 수도 있고 늦을 수도 있다. 키는 유전적인 요인이 23%, 후천적 요인이 77%이다.

부모의 키를 통해 다 컸을 때를 예상할 수 있는데 남자 아이의 경우 (아버지키+어머니키+13)X½, 여자 아이의 경우 (아버지키+어머니키-13)X½로 예측 성장키를 알 수 있다. 후천적 요인은 영양적 요인 30%(단백질,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미네랄 등), 운동적 요인 20%(계단 오르내리기, 줄넘기, 걷기 등), 환경적 요인 10%(공기, 물, 세제 등), 기타 요인 17%(수면시간, 스트레스, 감정모드 등)이다.

키는 팔꿈치, 손목, 무릎, 발목 등의 뼈 끝부분에 있는 연골조직인 성장판이 세포분열을 일으키며 큰다. 뼈와 뼈 사이의 끝 부분에 벌어진 곳이 바로 뼈의 길이 성장을 돕는 성장판으로 어릴 때 열려 있던 성장판은 나이가 들면 점점 닫히게 된다. 꾸준히 운동을 통해 자극을 주면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해 자극운동을 집중적으로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키UP 노하우 1

우리 아이 성장을 돕는 키 크기 체조

키 크기 체조를 꾸준히 하면 아이의 성장에 영향을 미치는 운동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 감정모드 조절까지 가능해 키 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키UP 노하우 2

편식은 금물! 키 크는 식품 베스트 9

성장에 30%의 영향을 미치는 것이 고른 영양 섭취다. 특히 키와 관련된 뼈와 근육에 영향을 미치는 단백질,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 비타민 등을 고루 섭취해야 한다. 아이의 식단에 참고하도록 하자.

출처 ; 헬스조선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