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샴푸, 헤어젤.. 남자 가슴 키운다” 美 연구진 발표

“일부 샴푸, 헤어젤.. 남자 가슴 키운다” 美 연구진 발표

[팝뉴스 2007-02-02 13:38]

라벤더, 티트리 오일 성분이 들어있는 샴푸, 헤어젤, 보습 로션 등을 사용하는 남자 아이들의 가슴이 여성처럼 커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2일 더 타임스 등의 언론이 콜로라도 대학과 미국 국립환경보건과학연구소(NIEHS) 소속 연구팀의 연구 결과를 인용해 보도한 바에 따르면, 라벤더, 티트리 오일 성분이 함유된 샴푸 등을 사용한 4~10살 사이 남자 어린이 3명에게서 가슴이 여성처럼 커지는 ‘여성형 유방’ 증상이 나타났다는 것.

연구팀은 라벤더, 티트리 오일 성분이 남자 어린이의 호르몬 이상을 초래해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난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여성형 유방 증상을 보인 3명의 어린이들은 라벤더, 티트리 오일이 함유된 샴푸, 비누, 헤어젤, 보습 로션 등의 제품을 수 주~ 수 개월 동안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는데, 이 같은 오일 성분이 함유된 제품 사용을 중단한 후 몇 개월이 지나자 가슴이 정상으로 되돌아오는 것을 확인했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연구팀은 이 같은 오일 성분이 남자 어린이 외에 청소년기 소녀나 여성들에게 호르몬 이상을 초래할지 여부는 아직 불확실하다면서 관련 제품 판매를 금지해야 할 정도는 아니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남자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라벤더, 티트리 오일 성분 제품 구입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는 것이 연구팀의 조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