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잘 다루는 방법

과일 잘 다루는 방법


과일 다루는 방법

과일 먹을 때 과일전용 세제로 씻어 먹어도 걱정이 될 때에는 과일을 씻을 때 식초를 떨어 뜨리거나 숯을 이용하여 씻어 먹으면 살균효과가 더 좋으며, 과일을 이용해서 응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도 있다.

▶ 포도
포도는 송이가 많이 달려있어서 하나하나 씻기가 어려운 과일중에 하나인데 포도 씻을 물에 숯을 담가두면 흡착력이 강해 농약을 빨아들이는데 효과가 좋다.
또한 포도의 흰 가루 묻은 것은 포도 속에 함유하고 있는 포도당인데 이 흰가루가 소화작용을 돕는것이므로 수돗물을 틀어 놓고 포도송이 꼭지를 잡고 돌려가면서 흐르는 물에 씻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 딸기
딸기를 씻을 때는 꼭지를 떼어내지 말고 씻는 것이 좋으며, 씻을때는 소금물로 씻어야 살균도 되고 소금의 짠맛에 의해 단맛도 증가되어 더 맛있다.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여 딸기잼도 만들 수 있는데 깊이가 있는 내열용기에 꼭지를 뗀 딸기 100g+설탕 50g+레몬즙 약간을 넣고 5~6분정도 가열 후 꺼내서 잘 혼합하면 맛있는 딸기잼이 된다.

▶ 레몬
1) 레몬즙을 쉽게 내려면 깨끗이 씻은 뒤 껍질을 벗기지 말고 통째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정도 가열한 후 껍질째 꼭 짜면 쉽게 즙을 많이 내릴 수 있다.
2) 차에 설탕대신 꿀을 넣었는데 하얗게 변햇다면 레몬조각 넣으면 풀어진다.
3) 여름철에는 생수에 레몬조각을 띄워서 차대용이나 접대용으로도 매우 좋다.
4) 가습기용으로 온풍기기옆에 물이 가득히 담기 컵등을 놓을때 레몬조각을 넣어두면 방향제역활도 한다.
5) 레몬(자몽)은 껍질을 버리지 말고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가스렌지에 기름때가 생기면 더운물을 조금 떨어뜨리고 껍질을 뒤집어 문지르면 때가 깨끗하게 벗겨진다.

▶ 앵두
앵두는 작고 씨가 잘안 빠지는데 냉동실에 잠시 얼렸다 먹으면 씨가 잘 빠진다.

▶ 귤
귤을 까서 설탕을 뿌려 으깨 먹을 때 위스키를 2티스푼 정도 뿌리면 신맛이 중화되어 다른 맛이 난다.

▶ 복숭아
맛없는 복숭아를 물1: 설탕1 의 비율로 섞어 끊인 물에 껍질을 벗겨서 알맞게 잘라 집어넣고 식혀 냉장고에 보관하여 맛있는 병조림이 된다.

▶ 바나나
바나나는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이를 이용하여 팩을 하는것도 좋다. 바나나 반개를 믹서에 갈아 달걀 흰자+참기름 1스푼을 넣어 골고루 저어서 목에 골고루 바르고 랩으로 감싸 20분쯤 지난 후 씻어내면 된다.

▶ 수박
수박껍질(흰부분)을 채썰어서 소금을 조금 뿌린 후 냉장고에 보관하다가 국수위에 고명으로 얻어서 먹으면 맛이 새롭다.

출처 : [직접 서술] 블로그 집필 - 즐컴의 생활안전 건강한생활 블로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