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11월 29일 토요일

[정보] 학비않내는 미국대학들

지금은 미국에 오래살았기때문에 미국의 교육과 대학, 대학원에관한 정보가 빠삭하지만 처음에 미국에 왔을땐 정말 뭐가 뭔지 하나도 몰라서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습니다. 저같은 분들이 없었으면 하는 마음에 타자를 두두립니다. 뭐 꼭 환율때문이 아니더라도 알아두면 좋은 정보이니 나누고 싶었습니다. 돈이 부족해서 유학의 꿈을 접은 사람들이나 미래에 적은 돈으로 질 높은 교육을 받고싶은 사람들은 아래의 대학들을 한번 생각해 보세요. 제가 미국에 살아봐서 압니다. 어느대학을 가든 구지 IVY LEAGUE가 아니라도 졸업하기 힘들고 공부 많이 시킵니다. 부디 열심히 실력을 닦으셔서 대한민국에 보탬이 되는 일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시민권자 해당

1. 일단 한국식으로 말하자면 사관학교와 동일합니다. 학비, 기숙사비, 식사비 다 무료입니다.

United States Military Academy

United States Naval Academy

United States Air Force Academy

United States Coast Guard Academy

United States Merchant Marine Academy

시민권자와 국제학생 (일부 제외)

1. 일반 대학중에 학비를 받지않는 곳입니다. 제 나름대로 별표를 사용해 Quality를 구분해놨는데 큰 차이는 없고 다 좋은 목적으로 운영되는 좋은 대학들입니다.

Deep Springs College ****

http://www.deepsprings.edu/home

딥 스프링스 칼리지는 2년제 사립대학이며 학비가 전액 무료입니다.

The Cooper Un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nd Art ***

http://www.cooper.edu

쿠퍼 인스티튜드는 뉴욕에 있습니다. 과학과 예술에 관심있는분들이 가시면 좋을듯합니다. 미술과 건축학이 많이 알려졌습니다.

Webb Institute ****

http://www.webb-institute.edu

한국사람에게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Engineering으로는 괭장히 유명한 대학입니다. 하지만 입학이 쉽지는 않습니다.

Berea College ****

http://www.berea.edu

이 대학은 켄터키주에 위치해 있고 작은 마을의 Liberal arts college입니다. 이 대학은 부자학생들은 받지않습니다. 가난한 학생만 받고 있으면 모든학생이 매주 10-15시간씩 일을하며 학교를 다녀야합니다.

Alice Lloyd College ***

http://www.alc.edu

이 대학도 켄터키주에 위치해 있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가난한 학생 위주로 받고있습니다.

College of the Ozarks ****

http://www.cofo.edu

이 대학은 미주리주에 위치해 있으며 마찬가지로 학비를 받지않으나 어느정도의 일을 해야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이나 Appalachian들을 우대한다고 알고있습니다.

IVY LEAGUE와 미명문 사립 강의 무료로 듣기

학 위따는것이 목적이 아니시고 미국의 질좋은 교육을 받고 싶은이들은 아래의 대학에서 nullline 강좌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영어가 되시는 분들은 직접가셔서 최고의 강의들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저는 가끔 MIT에서 수업을 듣는데 상당히 흥미롭니다.

MIT

http://ocw.mit.edu/OcwWeb/web/home/home/index.htm

엠아이티는 말할것도 없는 공학분야의 최고 대학이죠.

UC Berkeley

http://webcast.berkeley.edu

버클리는 UC캠퍼스중 아이비리그와 견줄만한 대학이고요.

Stanford

http://itunes.stanford.edu

스텐포드 대학은 서부의 명문인것 다 아실테니까 뭐..,

그 외에 Yale, Tufts, Notre Dame, Carnegie Mellon, U of Washington, NYU, Berklee College of Music, Vanderbilt, Gresham, Open U, Utah Valley State, Utah State등의 학교에서도 nullline Courses를 청강할수 있도록 많은 수업들을 올려 놓았습니다. 영어고수님들은 관심을 갖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서 끊임없이 지식을 축적하시기 바랍니다.

-------------------------------------------------------------------

참고로,

전 다음달 12월에 한국에 귀국합니다. 수능끝난 고3 학생들이나 영어회화에 관심이있는분들은 연락하고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2006년에 DEI란 단체를 만들어서 영어회화 초중상급반으로 나누어서 가르쳤습니다. 수업료를 받지않았습니다. 다만 공부하는 장소비와 회원비만 받았을뿐입니다. 혹자는 책값을 수백받았을거라고 하시는데, 제가 제작한 과재 복사비 5000원받았습니다. 제가 돈을 벌고싶다고 한다면 이런일 하지않아도 엄청난 돈을 벌수있습니다. 한국의 최고기업들 경영진강의와 이름있는 어학원에서 가르친경험이 있습니다. 돈을버는 방법을 몰라서 무료과외하는것 아닙니다. 제가 배운것을 배풀고 싶습니다. 좀 더 의미있는 일들을 해보고 싶습니다.

영어를 배우고 싶으신분들은 신청하세요. 물론 다 회원으로 받지는 못하지만 영어를 배워야하는 이유가 타당하다면 회원으로 받아서 체계적인 교육을 시켜드리겠습니다.

회원신청은 제 WEBSITE로 오셔서 신청하시면됩니다.

www.dei7.co.nr

------------------------------------------------------------------------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분들을위해 학비없는 미국대학 100개를 소개합니다.

http://bbs1.worldn.media.daum.net/gaia/do/talk/read?bbsId=W010&articleId=2558&pageIndex=1&searchKey=&searchValue=&sortKey=depth&limitDate=0&agree=F

===

Source

http://bbs1.worldn.media.daum.net/gaia/do/talk/read?articleId=2497&bbsId=W010&searchKey=&searchValue=&sortKey=depth&searchName=&prevArticle=&TOKEN=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