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29일 화요일

[건강] 샘표 박승복 회장의 <식초 건강 비법> 공개

식초를 마시고 건강하게 삽시다

http://blog.naver.com/semstory?Redirect=Log&logNo=50030803032


■ 박승복 회장의 식초건강법


박승복 샘표식품 회장님께서 얼마 전 한 경영자모임에서 ‘식초건강법’을 말씀하신 후로 많은 분들이 회사로 전화를 주시는 등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 84세인 박회장님은 상장회사협의회 회장, 한국식품공업협회 회장 등 공식 직함만 30여 개에 달할 정도로 정력적인 활동을 하고 계신데요. 꾸준히 건강을 유지하신 비결로 가장 먼저 25년간 드신 "식초의 힘"을 들고 계십니다.


한창 일하시던 때에 위장이 안좋으셨던 박회장님은 25년 전인 1980년 일본에 출장 차 가셨다가 한 일본인 친구분의 권유로 처음 식초를 드시기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위장이 좋지 않으셨던 박회장님은 그때부터 식초를 꾸준히 음용하시면서 위장 뿐 아니라 신체 오장의 건강을 약이나 병원의 도움 없이 완전히 치유하는 놀라운 경험을 하셨습니다. 그 후 식초와 관련된 여러 서적을 구해 보시고 다양한 효과를 직접 몸으로 체험하시면서 주변의 지인들에게 식초 음용을 권하시게 되셨습니다.


■ 박회장님께서 말씀하시는 식초의 주요한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초는 흔히 산도가 높아 산성식품으로 알고 계시지만 일단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알칼리성으로 바뀌어져서 우리의 위와 장속의 노폐물을 세척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병의 원인을 제거시켜 줍니다.

2. 식초는 어떠한 약으로도 고치기 힘들다는 무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대야에 식초 한 병(900ml)을 그대로 붓고 한시간 동안 발을 담그고 있으면 매우 빨리 무좀이 호전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박회장님의 경우 매일 한시간씩 일주일 동안 실행한 결과 완치되셨다고 합니다. 이때 식초는 매번 반드시 새로운 것으로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3. 식초는 피로회복에도 큰 효능이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간장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자연적인 피로회복에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그러나 피로감이 느껴질 때 식초를 음용하게 되면 강력한 효능으로 빠른 시간 내에 회복이 됩니다. 식초는 피로를 없앨 뿐 아니라 동시에 신체의 전반적인 활동을 왕성하게 하고 기가 맑아지게 합니다.

■ 식초 음용법 & 사용법

1. 식초는 하루 세 번 반드시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초는 찬물이나 토마토 주스에 섞어 마시는 게 좋으며, 식초 1에 주스 2~3의 비율로 섞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식초는 무엇보다도 꾸준히 마시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4. 머리를 감고 마지막 헹굴 때 세숫대야에 물을 받고 식초 4~5뚜껑 정도 넣어준 후 헹구어 주면 두피를 보호해 주고 머리카락이 건강해지며 윤기가 흐르게 됩니다.
5. 시중에는 여러가지 식초가 있으나 박회장님은 25년간 샘표 사과식초를 드셔오셨습니다.

※ 식초는 의약품이 아니므로 구체적인 효능효과를 언급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회장님께서 개인적으로 느끼신 부분에 대해서만 말씀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모두 함께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화이팅입니다.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