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8일 토요일

[건강] 극장에서 파는 팝콘, 먹지 말아야 할 이유


칼로리가 높으리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극장 앞 매점에서 풍겨오는 고소한 팝콘 냄새는 좀처럼 거부하기 어렵다. 한 손에는 콜라, 한 팔로는 팝콘 컵을 안고 영화를 보는 즐거움이란!


하지만, 다시 생각해보자. '극장 팝콘'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건강에 위협적이라는 미국 공익과학센터의 분석 결과가 나왔다.


미국 최대 극장 체인 리걸(Regal)의 매점 팝콘 영양 분석


라지 사이즈의 경우: 칼로리 1200 / 포화 지방 60 g / 염분 980 mg


미디움 사이즈 팝콘과 탄산음료 한 컵을 먹을 경우, 놀랍게도 맥도날드의 대형 햄버거인 쿼터파운더(quarter-pounder) 3개에 버터 12덩어리를 먹은 것과 같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는 것이다.


더군다나 총 1,600칼로리 중 90%를 지방으로 섭취하게 되어, 햄버거보다 더 비만을 유발할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팝콘이 이처럼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높은 이유는 튀길 때 사용하는 코코넛 오일에 있다. 일부 업체에서는 건강한 기름인 카놀라 오일을 사용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높은 열량을 갖게 된다.


물론, '버터맛'을 고르지 않으면 상황은 나아진다. 버터 토핑을 얹지 않으면 칼로리는 물론 염분 함량도 낮출 수 있다.


출처: Horror at the Movies: Popcorn
http://buzz.yahoo.com/buzzlog/93193?fp=1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