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1월 1일 금요일

[건강] 몸 안의 지방 가장 빠르게, 가장 쉽게 빼는 법

만일 몸이 저절로 지방을 소모시켜 버린다면 정말 행복하지 않을까?


실제로 그러기도 한다.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운동을 짧고 격하게 여러번 이어서 하면 칼로리 소모가 극대화 된다.

2. 근력 운동의 강도를 높인다. 근력 운동 강도를 높이면 근육이 늘어나고 근육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신진대사율이 활발해져 가만히 있어도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된다.

3. 그리고 무엇보다, 제대로 먹는다.

기술적으로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보겠다.

1. 우리의 몸은 생존을 위해 설계돼 있어서, 오랜 시간 운동을 하면 (자주, 그리고 지속적으로) 몸이 더 많은 에너지를 비축하기 위해 지방을 축적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12분에서 15분 정도 잛고 격렬하게 운동을 하면 몸이 장기간 에너지를 비축하지 않는다. 즉, 지방을 있는대로 소모하게 되는 것이다.

2. 더 무거운 여기를 드는 등, 근력 운동의 강도를 높이면 근육과 뼈 조직이 더 늘어난다. 이 늘어난 근육 조직은 평소에도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된다.

3. 몸무게를 걱정해 영향 섭취를 제한해 버리면, 몸은 자동적으로 생존을 위해 지방(에너지)을 축적하기 시작한다.
그럼 실제로 실천을 하려면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

1. 운동을 다양화하는 것이 필요하다. 짧고 격렬한 운동만 해서는 물론 곤란하다. 혈관계 기관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지구력을 요하는 장시간 운동이 필수적이다. 단지, 너무 자주 장시간 운동에 매달려서는 곤란하다는 것.
15 분 정도의 달리기나 빨리 걷기, 자전거 타기. 그리고 30분에서 45분 정도 중간 속도 걷기나 요가, 체조, 다시 15분 정도의 달리기, 그리고 60분에서 90분 정도 느슨하고 천천히 걸어 주면 괜찮다. 이 과정을 일주일에 5일 정도 반복한다.

2. 역기나 아령의 무게를 늘려주면 된다.

3. 적당히 먹는다. 영양소를 고루 섭취한다. 대신, 자연 그대로의 음식을 먹는다. 가공된 식품은 멀리한다.

 

출처: Your Body Can Burn Fat on Its Own
http://health.yahoo.com/experts/rockertraining/1899/your-body-can-burn-fat-on-its-own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