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5월 28일 금요일

부부 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들

사랑은 정말 평생 지속될 수 있나요?
최근 연구에 따르면 인간이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는 시기는 12개월에서 18개월 사이로, 이 이후에는 사랑을 느끼게 하는 뇌의 화학적 구조에 변화가 생긴다고 합니다. 그래서 사랑의 감정이 식고 서로는 연인 관계가 아닌 동반자 관계가 된다는 것이죠. 그러나 이런 과학적 설명을 뒤바꾸어 버리는 사례는 너무나 많습니다. 예를 들어 요양소를 한번 방문해 보시길. 이곳엔 치매에 걸려 죽어가는 할머니들이 많은데, 이 할머니들을 매일 같이 찾아와 안아주는 남편들이 있습니다. 그중에는 고등학교 때부터 연인 사이였던 부부도 있습니다. 이 부부는 고등학교 때 처음 사랑에 빠진 뒤 평생 함께 하자고 약속을 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여전히 사랑하는 사이며 그 약속은 50년이 넘도록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도 이후에도 결혼 생활 지속이 가능한가요?
전 문가들은 만장일치로 외도나 불륜 같은 배우자 배신 행위 뒤에도 얼마든지 결혼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미국의 통계에 따르면 남편의 60%, 아내의 40%가 결혼 생활 중 외도를 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기존의 결혼 생활을 지속하고 있고요. 물론 외도와 불륜은 배우자에게 평생 잊을 수 없는 상처가 됩니다. 하지만 가족을 유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인식 때문에 서서히 용서를 하게 되는 것이죠.


왜 결혼한 부부는 서로 닮아간다고 하죠?
서로 같이 사는 동안엔 웃을 때 같이 웃고, 슬플 때 같이 슬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런 감정의 공유 상태가 수십년간 지속된다고 생각해 보십시오. 서로 닮아 가는 것은 결코 착각이 아닙니다.


돈 을 절약-저축하는 사람과 돈을 펑펑 쓰는 사람끼리 결혼 생활 유지가 가능한가요?
경제 문제는 언제나 선진국의 이혼 사유 1위입니다만, 서로의 금전적 생활 방식이 다르다고 이혼을 하는 법은 없습니다. 다만 서로 돈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합의 하지 않는다면 둘은 갈라설 가능성이 높죠. 돈은 일단 절약하는 사람이 대부분 관리를 하기로 하고, 펑펑 쓰는 사람은 여행 계획을 세우고, 쇼핑을 하고, 외식을 하는데 집중하도록 하는 등 역할 분담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형 제들이 심하게 싸우고 사이가 좋지 않습니다, 커서도 이럴까요?
어릴 때 형제들끼리 싸우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이라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어릴 때 아무리 싸워도 커서는 친하게 지내기 마련입니다. 문제는 부모가 형제의 싸움을 어떻게 다루느냐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어느 한쪽은 편들어선 안된다는 것입니다. 누가 잘못했고 누가 더 잘했는지 절대로 가리려고 해서는 안됩니다. 먼저 싸움을 시작한 아이를 격리시켜 싸움을 끝내게 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엄 마와 10대 딸은 서로 친구가 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대부분의 10대 여성들은 성숙한 인간 관계를 맺지 못합니다. 엄마의 경우엔 딸과 친구처럼 지내고 싶어하지만 그건 서로에게 이롭지 않습니다. 딸이나 아들이나 10대 때에는 부모와는 다른 정체성을 가지려고 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에 서로 가까워지려고 하지 않습니다. 서로의 프라이버시와 비밀들을 존중해주고 서로의 친구들에게 잘 대해 주는 것이 최선일 뿐입니다.


남자와 여자는 친구 사이로 남을 수 있나요?
짧은 기간 동안은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남녀가 친구 사이로 남는 경우는 대개 서로 너무 가까이 하긴 좀 싫을 정도. 서로에게 매력은 못느끼는 경우입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엔 연인 아니면 남남이 되고 말죠.


Answered! Life's 25 Toughest Questions
http://shine.yahoo.com/channel/life/answered-lifes-25-toughest-questions-1453059/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