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4월 28일 목요일

두꺼운 팔뚝은 모두 같다? No, 팔뚝살 똑똑하게 빼자

http://health.yahoo.co.kr/healthguide/health_v.aspx?srno=1100&group=20



뚝살이라고 무작정 빼려 하다가는 오히려 더 두꺼운 팔뚝을 선물받을 수도 있다. 팔뚝살의 유형에 맞는 운동이 필요하다는데…
드디어 그 날이 왔습니다! 따스한 햇살은 이미 내리쬐기 시작했고, 한낮의 기온은 이제 따뜻하다 못해 덥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평화로운 봄날, 겨울동안 흐르는 살들을 두꺼운 외투로 가려왔던 사람들은 자연스레 긴장감에 빠질 수 밖에 없습니다.

바로 노출의 계절 여름이 성큼 다가왔기 때문인데요, 그 중에서도 감출래야 감출수 없는 부분이 바로 팔뚝살입니다. 남들처럼 민소매는 커녕, 반팔티를 입는 것도 부담스러운 팔뚝, 도대체 어떻게 하면 유연하게 잘 빠진 팔뚝을 만들어서 노출 대열에 합류할 수 있을지, 팔뚝살 유형별로 살 빼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팔뚝살에도 종류가 있다!
팔뚝살 하면 다 같은 팔뚝살인 줄 착각하는 경우도 있는데,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일률적으로 "팔뚝살 빼는 법"에 나와있는 운동법을 따라 하다가는 매끈하고 가는 팔뚝은커녕 우락부락하고 울퉁불퉁한 팔뚝으로 여름을 맞이할지도 모릅니다.

팔뚝에는 크게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팔뚝이 두꺼우면서 단단하고, 살이 탱탱하여 잡으려 해도 잘 잡히지 않는 형태와, 팔뚝에 울퉁불퉁하게 불규칙적으로 근육이 잡혀 있는 상태, 그리고 흐물흐물하고 쳐지는 팔뚝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팔뚝살이 탱탱, 단단, 두꺼운 경우
팔뚝살이 탱탱하여 잘 잡히지 않으면서 단단하고 두꺼운 경우는, 말 그대로 지방이 차곡차곡 쌓여서 생긴 결과입니다. 이런 스타일의 팔뚝살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신체 전체적으로 비만한 몸매를 가진 경우가 많고, 운동량이 전혀 없거나 거의 없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몸 전체적인 운동이 필요
이렇게 전혀 움직임이 없어서 팔뚝살이 두꺼워진 경우에는 팔뚝뿐만 아니라 팔 전체, 더불어 몸 전체의 운동이 필요합니다. 전체적으로 땀을 흘릴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해서 지방 제거를 해주어야 하고, 팔 전체를 사용할 수 있는 운동으로 팔뚝살을 조절하며, 꼬집거나 마사지 등을 통해 지방의 제거를 도와야 합니다.

팔뚝살이 울퉁, 불퉁, 불규칙적인 경우
팔뚝살이 울퉁불퉁하고 불규칙적으로 튀어나와 있는 경우는 주로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팔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나타납니다. 또, 가방을 한쪽으로만 메는 습관으로 인해 근육이 한쪽팔에만 많이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육을 풀어주는 마사지와 원인 해결이 필요
이런 경우에는 뭉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마사지가 필요하며, 위에서 말한 꼬집기처럼 지방을 연소시키기 위한 목적이 아니기 때문에 부드럽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드는 일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계속해서 무거운 물건을 들다 보면 근육이 생겨 두꺼운 팔에서 벗어날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 한쪽으로만 가방을 든다거나 한가지 자세를 계속 유지하는 등의 동작으로 팔뚝에 근육이 붙을 수 있으니, 가방은 번갈아서 메고, 팔을 자주 가볍게 움직여 주는 동작이 필요합니다.

팔뚝살이 흐물, 흐물, 쳐져있는 경우
살이 단단한 경우도 고민이지만 흐물흐물하게 밑으로 쳐지는 경우도 큰 고민입니다. 자칫 원래의 팔 두께보다 더 두꺼워 보이기도 하고, 옷의 맵시가 나지 않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는 팔의 움직임이 거의 없고 근육이 없기 때문이며, 피부에 탄력이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즉, 1번째 경우와 비슷하지만 탄력이 많이 떨어져 있어 살들이 단단하게 붙어 있지 않고 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근력 운동이 필요
이런 경우에는 피부에 탄력을 주고 근육량을 증가시켜 주어야 탄탄하고 매끈한 팔뚝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덤벨 운동과 스트레칭을 함께 시행하고, 부하가 적게 걸리는 팔굽혀 펴기 등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팔뚝은 특히 살이 잘 붙는 부위이기 때문에, 신경써서 관리해 주지 않으면 살을 빼기도 매우 어려운 부위일 뿐 아니라, 애써 뺀 살도 다시 찌는 악몽의 부위입니다. 그러므로, 꾸준히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규칙적으로 스트레칭을 해 주며, 팔을 위로 올리거나 회전시켜 주는 등, 팔을 바쁘게 움직이게 하는 것이 아름다운 팔뚝을 가지고, 민소매를 입어도 옷맵시가 나는 비결입니다.

Previous Post
Next Post

0 comments: